일본여행을 제대로(?) 하고 싶다는 마음에 일본어를 일년정도 배웠는데 공부를 제대로 안 했던 것인지,
일본어 회화도 안되고, JLPT시험을 볼 수준도 아니였어요.
그렇게 일본어수업이 사정에 의해서 마무리 되고 저의 일본어는 이도 저도 아닌 상태였습니다.
다시 한 번 제대로 공부해 보자는 생각에 가벼운학습지 일본어로 일본어독학을 시작했습니다.
Level 1부터 차근차근 해 보자!! 아자아자!
Level 1은 “명사를 활용하여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” 부터 “존재동사의 과거 부정 표현과 위치를 나타내는 표현 익히기”까지 총 12주차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완전한 일본어 초보는 아니기에 11월 한 달 동안 12주차 커리큘럼을 마무리 해 보자라는 목표로 4주차까지 공부를 했습니다.
각 주차는 단어와표현, 회화, 핵심표현, 필수 한자, 학습 마무리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기존에 일본어 공부를 할 때에는 문법 위주로 하다 보니 정말 학교 공부를 하는 느낌이였다면
가벼운학습지 일본어는 각 분야별로 학습할 수 있어서 생활일본어를 터득할 수 있는 느낌이랄까요?!
특히, 필수 한자 공부를 따로 짚어준다는 점이 한자 공부에서 일본어가 막힌 저로서는 매우 매력있게 다가왔습니다.
가벼운 학습지 일본어가 지루함 없이 이어질 수 있는 또 한가지 이유가 있는데요,
각 강의별로 강사님이 달라요,
열심히 의쌰의쌰 응원해 주시며 이끌어 주는 선생님도 있고, 귀에 쏙쏙 박히게 콕콕 짚어주는 선생님도 있고, 차분하게 끌어주는 선생님도 있어요.
선생님에 따라 강의스타일이 조금씩은 달라서 각 강의별로 신선한 재미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.
이렇게 강의와 함께 학습지를 풀고, 워크북으로 정리하니 산재되어 있는 일본어 지식들이 조금은 정리되는 느낌이 듭니다.
11월 안에 Level 1을 마무리하고 얼른 Level2로 레벨업 하고 싶어요!!
하루 30분~1시간씩 열심히 일본어공부에 매진하다 보면 어느새 일본어 말하기가 되고 있겠죠?!!!
나는 지금 습관을 형성하는 챌린지 중입니다.
(미션 성공시 소정의 수수료를 환급 받습니다.)
https://bit.ly/3VJS0X5